홍삼정, 홍삼스틱, 홍삼파우치? 나에게 어울리는 홍삼 제품 찾기!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생활정보

홍삼정, 홍삼스틱, 홍삼파우치? 나에게 어울리는 홍삼 제품 찾기!

by /_/ 2024. 3. 25.

오랫동안 국민 건강식품으로 사랑받는 홍삼!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개선, 혈액 흐름 도움, 기억력 개선 도움, 항산화 도움 등 신체 전반의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로 유명하죠. 과거에는 인삼을 찌고 말린, 원형 그대로 다려먹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섭취하기 쉽게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나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은 무엇인지,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홍삼 제품을 고를 때 지켜야 할 원칙, 진세노사이드의 진짜 함량

 

콘텐츠 순서
떠먹는 홍삼정
짜먹는 홍삼스틱
마시는 파우치형

 

 

떠먹는 홍삼정

 

 

대표적인 클래식 홍삼 제품

'진한 홍삼'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이고 클래식(?) 제품이죠. 그대로 떠서 먹어도 좋고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어렵다면 뜨거운 물에 타서 차 처럼 마셔도 좋습니다. 

 

홍삼정의 장/단점은?

장점 :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진세노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은 대부분 홍삼정 형태를 띄고 있으며, 특히 다른 부재료 없이 홍삼성분 100%로 구성된 제품일 수록 더욱 뛰어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뛰어난 효능에도 불구하고 찐득한 제형으로 인해 먹기가 번거롭고, 고함량 제품일 경우 브랜드에 따라 상당히 고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상관 없이 함량만 놓고 따진다면 오히려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홍삼농축액 100% 가성비 홍삼정 제품들

 

짜먹는 홍삼스틱

 

장점을 제대로 갖춘 똑똑한 제품 

홍삼정은 다 좋지만 떠먹어야 하는 게 상당히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홍삼스틱은 이러한 단점을 잘 보완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홍삼스틱은 홍삼정을 작은 스틱에 담은 제품이기 때문이죠.

 

홍삼스틱 장/단점은?

장점 : 제품에 따라 8~15g으로 개별포장돼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고 위생적으로 안전한 편입니다. 무엇보다 손으로 짜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먹기 좋죠.  또한 정량으로 포장된 만큼 부족하거나, 더할 필요 없이 매일 일정량을 정확하게 복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 딱히 단점이라고 할 만한 게 없는데요. 굳이 찾자면 제품에 따라 진세노사이드 같은 홍삼 성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품들이 종종 눈에 띄입니다. 브랜드 막론하고 제품 함량을 눈여겨 보는 게 중요합니다. 

 

쉽고 편한 가성비 홍삼스틱 제품들

 

마시는 파우치형 

 

 

훌훌, 편하게 마시는 액상형 제품

지금 소개한 제품 중 가장 액체에 가깝기 때문에 마시기에 편하죠. 하지만 그만큼 장단점도 있는데요. 

 

파우치형 홍삼제품 장/단점은?

장점 : 홍삼추출액이 들어가 있어서 액상 차의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마시기 편하기 때문에 일부러 제품을 챙겨먹어야 한다는 부담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또한 홍삼 외에도 건강에 좋은 다양한 부재료가 첨가돼 있어서, 꾸준히 복용한다면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 : 액상형의 단점은 홍삼 성분의 함량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보통 홍삼농축액이 아닌 앞서 이야기한 홍삼추출액이 담겨 있고, 정제수 같은 물의 비율이 높기 때문이죠. 상대적으로 다른 제품에 단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형 홍삼제품 어떤 게 있을까?

 

지금까지 세 가지 유형의 홍삼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형태에 따라서 장단점이 분명히 달라지지만, 아무리 좋은 것도 제때, 꾸준하게 복용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 없겠죠.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