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살펴보기
카드를 사용하면서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은 게 있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일단 검색부터 하시나요? 하지만 하나씩 찾으려고 하다보면 생각보다 시간이 제법 걸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손쉽게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소개하고, 문의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위와 같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는 크게 국내전용, 해외전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국내전용 고객센터는 몇 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습니다. 분야별로 고객센터를 분류해놓은 것이죠. 카드이용, 거래승인(도난 분실, 거래 승인), 프리비아(여행, 쇼핑, 교육, 문화, 레저상품), 고객안심서비스(채무면제유예상품, 개인정보안심)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해외전용 고객센터는 해외 여행이나 출장, 체류 등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문제가 있을 때 연락하는 번호입니다. 하위 카테고리는 카드 이용과 거래 승인(도난 분실, 거래승인)로 분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이용 전에는 각 센터별 운영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국내전용일 경우 거래 승인, 프리비아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카드이용, 고객안심 서비스는 09시~18시까지만 운영됩니다.
해외전용은 카드이용은 09시~18시까지, 거래 승인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아무래도 사안이 급할 수 있는 분실 등의 분야는 쉬는 날 없이 운영되는 거죠.
대표적으로 도난, 분실/보이스피싱 등의 신고를 위해 눌러야 할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ARS 이용 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법, 음성 명령
현대카드 고객센터 ARS는 번호를 누르지 않고 음성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예처럼 좌측의 주요 키워드를 넣어서 간단한 단문으로 설명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전화 연결 후 상담원 안내를 기다릴 것 없이 바로 이야기 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다시듣기’ , ‘맨 처음’, ‘종료’는 이용 도중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단어이니 기억해두면 좋겠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E-Mail 상담하기
ARS말고도 현대카드 고객센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문의를 접수 받고 있습니다. E-Mail 상담과 SMS문자상담이 있죠.
E-Mail 상담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일단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겠죠? 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18시까지이고 17시까지 문의하게 되면 당일 접수되고, 17시 이후나 주말 또는 공휴일 문의 시 그 다음 날 접수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정보변경이나 카드 발급, 카드 해지 등은 보안상의 문제로 E-Mail 상담이 어려우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현대카드 이메일 문의하기
아니면 홈페이지 상담도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SMS문자 상담하기
아마 가장 편리한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1577-6000으로 상담 내용을 문의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이 서비스는 무료가 아닙니다. 문자를 발송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단문 30원, 장문 50원의 이용료가 있습니다. 또한 본인 확인 시 카드 비밀번호 인증이 가능한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연락처와 상담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를 수 있으니 그때마다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