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열매 효능 이렇게 다양하다는데...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생활정보

노니 열매 효능 이렇게 다양하다는데...

by /_/ 2018. 4. 27.

노니 열매 효능 이렇게 다양하다는데...





노니 열매 효능



노니(noni). 이름이 조금 특이한 이 식물은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중국이나 말레시아 같은 동남아 국가 등에서도 두루 퍼져 자랍니다. 열대지방 해안가에서 주로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니는 식품 또는 약으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대체 어떤 효과가 있어서 그런 건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노니 열매의 또다른 이름은

노니는 '인도 오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 노니라는 이름은 하와이에서 만들어졌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국가에 따라서 바지티안(중국), 진통제나무(카리브해안), 오스트레일리아(치즈과일), 노노(타히티섬)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약 중 하나인 파극천과 닮았다고 해 해파극천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볼품 없는 외모 하지만 효능은 훌륭해



사진에서처럼 노니는 그다지 좋은 외모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심지어 냄새도 고약한 편입니다. '치즈과일'이라는 이름처럼 말이죠. 자칫 홀대받기 십상이지만, 효능만큼은 굉장히 훌륭합니다. 특히 안트라퀴논,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암,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진통제 나무'라는 이름이 왜 붙었는지 알 수 있겠죠?



노니는 다양한 제품으로 활용돼

이처럼 노니는 진통제부터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나 오래 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가공 기술이 접목돼 노니 즙, 주스, 분말, 약 등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노니가 서식하는 주요 관광지, 이를테면 세부, 오키나와, 하와이 같은 곳에서는 노니를 활용한 건강식품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꼭 가져와야 할 기념품'이라고 강조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