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세금계산기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
로또가 등장했던 초반보다는 당첨금액이 많이 줄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금액은 대단한 편입니다. 6개의 번호를 순서대로 정확히 맞추기 위해선 1/8145060의 확률을 뚫어야 하는데, 참 쉽지 않죠. 그래서 누구는 1등이 나왔다는 명당 자리를 찾아다니거나 과거 당첨 숫자들을 연구하고, 자동 기기를 돌리기도 합니다.
물론 1등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1등과 금액 차이가 크지만 2등부터 2등까지도 당첨금이 존재하는데요. 이때 금액에 따라서 세금을 내야하기도 합니다. 로또 세금계산기를 이용해 얼마나 내야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로또 세금 얼마나 내야 하나?
일단 세금이 부과되는 기준은 5만원입니다. 5만원을 초과했을 때부턴 세금을 내게 되는데요. 이때 세금은 기타소득세와 주민세를 합산하게 됩니다. 기타소득세는 당첨금의 20%이고, 주민세는 기타소득세의 10%에 해당, 총 22%가 부과됩니다.
단, 이 기준은 3억원 미만까지 적용되며 3억원을 초과할 때는 상향조정 돼 기타소득세 30%, 주민세 3%, 총 33%가 부과됩니다.
로또 세금계산기로 알아본 10억원 세금
로또 세금계산기는 http://www.lto.kr/tax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당첨금액을 넣으면 알아서 계산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또 세금계산기로 당첨금 10억원의 세금을 계산했습니다
10억원을 입력한 결과 세금을 제한 실수령액은 6억 7천만원입니다. 세율이 33%로, 3억 3천만원이 세금인 것이죠. 어떤가요? 너무 많은 가요? :)
로또 세금 관련 참고사항
일확천금을 위해 투기를 해서는 안 되겠지만 매주 2천원 정도의 소소한 행복을 꿈꾸는 일이라면 나쁘지 않겠죠?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