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출계산기로 알아본 1억원 대출이자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금융생활

네이버대출계산기로 알아본 1억원 대출이자

by /_/ 2017. 8. 17.

네이버대출계산기로 알아본 1억원 대출이자




내 집 마련을 위한 고민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1억원이란 돈을 현실적으로 느끼기 위해선 매달 얼마를 상환해야 하는 지 아는 게 중요합니다. 


네이버대출계산기1억원을 대출받았다고 가정해 해당 금액을 계산해봤습니다.




네이버대출계산기로 알아본 1억원 대출했을 때 - 원리금균등상환 방식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은 원금과 이자 총액을 더한 금액을 납부기간으로 나누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상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같은 금액을 갚아 나가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억원을 3.5% 금리로 10년 동안 대출한다는 조건으로,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진행했을 때 총대출이자는 18,663,041원입니다. 계산기는 1회차 상환금액을 보여주는데요 ‘월별 더보기’를 클릭하면 전체 기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이 적용됐기 때문에 120회차까지 988,859원을 납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대출계산기로 알아본 1억원 대출했을 때 - 원금균등상환 방식

원금균등상환방식은 원금을 상환기간으로 균등하게 나누게 됩니다. 이자는 대출잔금에 해당되는데, 회차가 늘어날 때마다 대출잔금이 줄어들게 되므로 납입 이자도 갈수록 줄게 됩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과 비교했을 때 상환 초기에는 월별 상환금액이 크지만 점차 줄어들어, 후반에는 더 적어집니다.







초반에 112만원 대에서 100회가 넘어간 뒤부터는 80만원대로 낮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자가 계속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대출계산기 외에도 다양한 계산기 많아

네이버대출계산기 외에도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대출 관련 계산기가 많습니다. 기본 원리가 같기 때문에 기능상으로 큰 차이는 없다고 봐야하겠지만, 인터페이스나 디자인 등은 차이가 있으니 입맛에 맛는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계산기에 입력되는 조건은 제한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이라기 보다는 추정치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확한 금액이 궁금하다면 대출을 집행하는 기관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상환까지 염두한 현명한 대출, 네이버대출계산기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