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다면? 서울택시 분실물 센터에서 찾으세요!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생활정보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다면? 서울택시 분실물 센터에서 찾으세요!

by /_/ 2021. 2. 13.

서울택시 분실물센터에서 분실물 찾기

 

 

택시 탔다가 물건 내리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정말 그 순간은 눈앞이 까마득해지죠. 나쁜 마음을 먹는다면야 영영 찾을 수 없지만, 그래도 양심의 힘을 믿는다면 아예 방법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서울에서 택시 이용했을 때 분실 했을 경우, 바로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로 문의해보길 바랍니다.

 

포털 검색창에 서울 시청이라고 입력하면 서울 특별시청이 나옵니다. 서울시에 관한 뉴스, 소식, 시민참여와 전자 민원 서비스까지 제공 하고 있는데요. 분실물 안내도 해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도 좋구요. 

 

 

https://www.seoul.go.kr/main/index.jsp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메인, 핫이슈, 분야별정보, 서울은 지금, 소셜시장실, 주요서비스, 새소식, 이벤트 신청, 이달의 행사 및 축제, 생활정보 서비스를 제공

www.seoul.go.kr

 

 

메뉴 중에 분야별 정보 서비스 라는게 있는데요. 복지, 여성, 경제, 안전, 주택, 환경, 문화, 건강, 교통 등의 메뉴가 나열돼 있죠. 이때 교통을 선택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람중심교통, 대중교통택시, 교통수요관리, 교통안전 정보 등으로 구분 되어 있는데요. 대중교통 택시에 있는 대중교통 분실물 찾기를 해주세요. 화면에 분실물 리스트가 일목요연 정리 돼 나타납니다. 내용물에 대해서 제법 상세하게 나오는 편이구요. 필터도 다양해서 원하는 조건에 맞춰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 중 하나를 보면 소속기관 택시 회사명과 번호가 쓰여져 있습니다. 습득한 경위, 물건, 습득날짜,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처리상태, 보관장소와 본인 확인을 위해서 본인임을 증명하는 신분증을 가지고 택시 회사내로 가셔서 수령 하시면 된답니다.

 

만일 유실자를 찾지 못하면 유실물 법에 따라서 일주일 안에 경찰서로 넘어 간다고 하니, 물건을 잃어버린 날짜를 잘 기억해두는 게 좋겠네요.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