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알아봅니다
은행을 이용하다보면 잔액조회, 분실, 송금 등 다양한 이유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일이 종종 생기죠. 잘 알려진 것처럼 대표번호로 연락해보지만 생각보다 메뉴가 복잡해 시간이 지연되거나 대기시간이 길어지기 십상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을 알지 못해 이용에 불편을 겪을 수도 있죠. KB 국민은행 고객센터의 분야별 전화번호 그리고 운영시간 및 기타 상담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644-9999, 1599-9999로 국내 전용 대표번호입니다. 만약 외국인이라면 1599-4477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외국어의 경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 러시아, 캄보디아어 등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해외에 있을 경우에는 대한민국 국번과 지역번호, 즉 82-2-6300-9999로 연락하면 됩니다.
KB 국민은행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전화상담의 경우 평일 08:00 ~ 22:00 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09:00 ~ 18:0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사고신고 또는 자동화기기의 경우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고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분실, 도용 등의 성격은 빠르게 조치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이떄 1599-9999 또는 1588-9999로 연락하시면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ARS안내에서 좀 더 살펴본다면,
분실신고의 경우 고객센터 연락 후 별표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연결됩니다. 별표를 누른 이후 본인이 분실한 종류에 맞춰 세부코드를 누른 뒤, 상담원 연결을 별표 이후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송금은 1번, 신용카드는 5번 등 본인이 원하는 ARS 안내를 확인하신 후 번호를 누르시면 보다 빠르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상담원 연결은 모든 서비스에서 0번이며 상담원 연결에도 각 세부코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연결하시면 보다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에서는 전화 고객센터 외에도 채팅상담, 이메일 상담이 가능한데요. 채팅과 이메일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고, 상세한 상담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은행 업무, 예를 들어 기본적인 잔액조회, 이체, 공과금 납부는 고객센터 전화 외에도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가능합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훨씬 쉽고 빠르게 업무르 를 마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KB 국민은행 고객센터 문의, 이젠 앱으로 하세요!
CS응대도 비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CS 자동화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죠. 어지간한 업무는 대부분 앱에서 해결할 수 있죠. KB 국민은행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12시 전후로 이뤄지는 정비시간만 제외하면 언제든 거의 모든 은행 업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star.kbbank&hl=ko
https://apps.apple.com/kr/app/kb%EC%8A%A4%ED%83%80%EB%B1%85%ED%82%B9/id373742138
KB 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