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사용법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금융생활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by /_/ 2019. 12. 13.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려요



마이너스통장 사용법마이너스통장 상요법 쉽고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마이너스통장, 흔히 마통이라고 부르는 이것은 양날의 검을 가진 대출상품이죠. 마이너스통장 특징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입출금 통장과 유사한 개념

마이너스통장은 일종의 입출금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이 들어있는 통장처럼 대출한도 내에서 돈을 자유롭게 융통할 수 있는 것인데요.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할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름처럼 통장에는 대출한도까지 -(마이너스)로 표시됩니다. 만약 대출 한도가 300만원이라면 -3,000,000원이 찍히게 되는 것이죠.




마이너스통장 이자는?

마이너스통장은 마치 돈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출상품으로 실제로는 '빚'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빌린 돈에는 이자가 붙게 되는데요.




다만, 이 이자는 사용한 금액만큼만 붙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죠.


예를 들어 금리 10%에 100만원 한도를 받고 5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12개월로 나눈 값,

즉  4166원이 이자가 되는데요. 마이너스통장에는 -504,166원이 찍히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사용 시 주의사항

만기일까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가능하다는 건 굉장히 탄력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대출에 대한 감각이 무뎌질 공산이 큽니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자칫 통장 잔액을 줄이지 못한다면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습니다. 




급할 때마다 탄력적으로 사용하되 사용 후에는 바로 바로 잔액을 채워넣어 이자 부담을 최소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