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정보에 이어서 신한카드의 다양한 카드와 혜택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비교적 최근에 출신된 신한 핏(fit) 카드입니다. fit이란 '맞춤'이란 뜻이 있는데요. 일상을 4가지 영역으로 나누고, 각 영역마다 사용금액에 따른 스탬프를 발급한 뒤, 다시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혜택을 돌려줍니다. 신한 핏카드, 자세히 살펴볼까요? 현대카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콘텐츠 순서
신한 핏카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신한 핏카드 또 다른 혜택은 없을까?
신한 핏카드 연회비는 얼마일까?
신한 핏카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신한 핏카드는 일상생활에 초점이 맞춰진 카드입니다. 편의점, 커피, 요식, 온라인 등 네 가지 영역에서 핏카드를 5번 이용할 때마다 스탬프가 적립되고, 각 스탬프는 2천~4천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시켜 줍니다. 영역마다 최소 이용금액이 있어서 해당 금액만큼 사용할 때만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스탬프는 월 한도가 10개로 제한되며, 최대 적립가능한 포인트는 4만포인트입니다(요식 온라인에서 스탬프 10개 x 4000포인트).
스탬프로 표기되기 때문에 사용금액이 와닿지 않을 수 있는데, 금액으로 환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적립액인 4만 포인트를 받기 위해선 2만원 x 5번 이용 x 10개 스탬프 = 100만원을 써야하는 거죠. 4%의 적립률이네요.
하지만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4개 영역을 모두 달성하면(빙고라고 표현합니다) 추가로 4천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월 2회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영역을 고루 받는 것을 전제한다면, 전 영역 4개 포인트 합산 12,000포인트 + 추가적립 4,000포인트 x 월 2회 = 32,000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신한 핏카드 또 다른 혜택은 없을까?
분기마다 진행하는 특별한 혜택도 있습니다. 전분기 이용금액에 따라서 플렉스 영역의 사용금액 중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건데요. 플렉스 영역은 '헬시플레져', '자기개발', '셀프기프팅', '해외' 등을 나뉩니다. 물론 조건과 한도는 있습니다. 플레스 영역 최소 사용금액은 5만원이며, 분기 동안 2회만 적립 혜택이 주어집니다.
참고로 분기는 3개월 단위로 1년을 4/4분기로 나누며, 전분기 이용금액은 3달동안 사용한 금액의 합산을 기준으로 합니다.
사용금액 외에도 스탬프 갯수에 대한 추가 혜택도 더해집니다. 전분기(3개월) 동안 스탬프로 5개 이상 모았을 경우 플렉스 영역의 적립한도를 추가로 늘려주는 건데요. 사용 금액에 따라 적립 한도도 달라집니다. 300만원 이상 사용 시 플렉스 영역에서 3만 5천포인트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하려고 했는데, 사용금액을 인정해주는 조건이나 제한사항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 핏카드의 연회비는 얼마일까?
신한 핏카드 연회비는 1만5천원입니다. 해외제휴 카드사로는 비자카드를 선택할 수 있고, 그럴 경우 3천원이 더 추가돼 연회비는 1만8천원입니다. 가족카드 발급은 불가하고, 교통카드 기능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 분야는 분기에 2회 정도로 제한되다 보니 아무래도 스탬프 적립을 메인 혜택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만 매번 4만포인트라고 생각하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상영역이라고는 하더라도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특정 영역에서는 사용 빈도나 액수의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식이나 온라인 분야를 적극 활용한다면 100만원 정도 사용액에 2~3만 포인트가 평균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한 핏카드는 평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카드가 아닐까 합니다. 포인트의 묘미는 어떻게 쓰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신한 포인트의 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해선 발품 내지는 손품을 팔아야 한다는 점이 허들이라면 허들일 수 있겠네요.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