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끝나는 그날을 위한다면 신한 에어원 카드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금융생활

코로나가 끝나는 그날을 위한다면 신한 에어원 카드

by /_/ 2021. 2. 26.

코로나가 끝나는 그날을 위한다면 신한 에어원 카드 

 

코로나로 인핸 언제 다시 비행기를 탈 수 있을지, 언제 다시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을지 예측하기 힘든 요즘이죠. 오늘부터 시작되는 코로나 백신 접종이 모두가 바라는 일상의 회복, 여행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시작이 되길 바랍니다.

 

여행이 다시금 시작되기 전에 우리가 준비할 건 없을지 살펴봐야겠죠? 신한카드에서 부가서비스를 없애고 오로지 항공 마일리지에만 집중한 새로운 카드. 신한 에어원 카드면 어떨까 싶습니다. 

 

 

신한 에어원 카드는 어떤 특징이 있나? 

 

 

항공사 마일리지에 특화됐다는 것. 이것뿐 입니다. 다른 부가서비스는 없이 오로지 적립에만 최적화 된 것이죠. 다만 항공사는 대한항공으로만 특정돼 있습니다. 회원가입비는 Amex 5만 1천원, S& 4만 9천원입니다. 

이 카드는 “1,000원 = 1마일리지” 기본으로 합니다. 이때 국내 사용금액은 일시불/할부 구분 없이 적용되고, 해외 사용금액은 일시불만 위 조건이 적용됩니다. 월 적립 한도는 따로 없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특별한 내용이 아닙니다. 중요한 건 추가적립이 가능한 두 가지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신한 에어원 카드 추가적립 서비스 1)

 

국내 항공/면세 업종에서 에어원 카드를 이용하면 1,000원당 1마리일리지가 추가로 적립됩니다. 에어원 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한다든지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마일리지가 두 배로 적립된다는 뜻이죠. 

다만 추가적립은 기본적립과는 다르게 한도가 있습니다. 한 달(1일부터 말일) 기준으로 최대 2,000마일까지 적립됩니다. 추가적립 한도를 초과한 마일리지는 기본적립만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 220만원짜리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기본적립 2,200마일 + 추가적립 2,000마일 = 총 4,200 마일이 적립됩니다. 

  • 120만원짜리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기본적립 1,200마일 + 추가적립 1,200마일 = 총 2,400 마일이 적립됩니다. 

 

 

 

신한 에어원 카드 추가적립 서비스 2)

 

또 한 가지 추가적립 조건이 있는데요. 신라면세점 전용 모바일 앱인 ‘신라면세점 더 심플’을 이용해 구매하면 이용금액 1,000원 당 1마일리지가 추가로 적립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두 배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것이죠. 재밌는 건 한도가 없다는 점입니다. 쓰는 만큼 추가로 적립된다는 점이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조건은 ‘신라면세점 더 심플’을 이용한 온라인 구매 시에만 적용된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추가적립 서비스 1에 해당하는 ‘오프라인 면세점’ 그리고 ‘다른 신라면세점 앱’과는 별개라는 것이죠. 오로지 ‘신라면세점 더 심플’만을 사용할 때 적용되는 조건입니다. 

 

 

신한 에어원 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한 기본 조건

 

모든 카드가 그렇듯 좋은 혜택 뒤에는 그만한 책임이 따르기 마련이죠. 기본적립, 추가적립 1-2 혜택을 모두 받기 위해서는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 돼야 합니다. 보통 30만원 하는 타 카드에 비하면 다소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결국 이 조건을 꾸준히 채워갈 수 있다면 연간 최소 6,000마일은 쌓을 수 있습니다. 

※ 신규가입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 + 한 달까지는 실적과 상관없이 모든 적립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https://kr.koreanair.com/korea/ko/skypass/flight-award/award-ticket/ke-award-chart.html

 

위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서 보듯, 6,000마일은 국내선 또는 아시아권의 좌석 승급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정도라 의미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평수기 국내선 항공권을 이용하기 위해선 10,0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기본적립만 이용한다면 연 1천만 원 이상, 월 8~90 선 정도 써야 적립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기본적립에 해당하는 월 이용금액은 본인 및 가족카드 합산으로 적용됩니다. 

 

 

 

주의할 점은 이용금액 중 적립이 제외되는 대상이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카드와 거의 같은 내용입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수수료 및 이자, 거래 취소금액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Gift카드 포함) 금액
국세, 지방세,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4대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학교 납입금(스쿨뱅킹) 및 등록금(초/중/고/대학교)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철도) 이용거래
무이자/슬림 할부 이용거래, 신한카드 오토리스 이용거래
포인트(전액/일부) 결제 시 포인트 사용금액
Air One 카드로 신한카드의 각종 '할인 서비스'를 받은 모든 거래
(해당 거래 금액 전체 적립 제외)

 

이와 함께 아래 내용 역시 이용금액에서 제외됩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수수료 및 이자, 거래 취소금액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Gift카드 포함)금액

 


 

 

결론을 내린다면 신한 에어원 카드를 사용해 마일리지 적립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기본적립과 추가적립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 여행을 다니면서 카드를 이용하면서 마일리지 효율을 높이는 게 방법이라는 것이죠. 다시 이야기 한다면 신한 에어원 카드는 평소 자주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리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상황에선 여행을 적용하기 힘들테니 직구 등을 이용해 해외결제 이용금액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