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워킹업카드, 걸으면 혜택이 온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카드업계의 노력으로 기발한 혜택을 지닌 카드가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KB국민워킹업카드는 걷는(Walk) 혜택이라는 아이디어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떤 카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KB국민워킹업카드, 적립에 특화된 카드
간단하게 설명하면 적립에 특화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모든 가맹점에서 KB국민워킹업카드 사용 시 0.7%가 적립되는데요. 이때 전월 사용실적 같은 조건이 붙지 않습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항상 0.7%가 적립되는 것이지요.
예외적으로 3%가 적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강과 관련된 업종에서 해당 카드 사용 시 3%나 적립되는데요. 레저, 스포츠, 병원, 약국, 건강진단센터, 미용, 대중교통 등이 해당됩니다. 단, 이 때는 전월 카드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 돼야 하며, 적립금액 최대 한도액은 100만원입니다.
KB국민워킹업카드 걷기만 하면 최대 5%까지 적립
약간의 조건이 붙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적립율이 상당한데요. 여기서 ‘월 30만보 이상 걸으면’ 2%가 추가로 적립됩니다. 심지어 기본 적립과 중복해서 적립된다는 게 놀랍죠. 만약 전월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고 걸음이 30만보 이상이라면 최소 2.7%에서 최대 5%까지(건강 관련) 적립이 가능합니다.
물론 무제한으로 적립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대 1만점까지 적용되는데, 금액으로 보면 20만입니다. 30만보 이상으로 1만점을 받은 뒤부턴, 기존 적립율이 적용됩니다. 매월 50만원 정도 사용한다면,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는 셈이죠.
KB국민워킹업카드 걸음 걸이 측정은 앱을 통해서
걸음을 측정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의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더 챌린지앱을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기기를 등록해야 하는데, 걸음걸이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워치 등과도 연동되므로, 관련 기기가 있다면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챌린지앱을 통한 걸음 측정은 하루 최고 1만 5천보까지 가능하고, 매일 측정된 걸음걸이는 월 말에 확인하게 됩니다. 이때 추가적립 여부가 결정되는 것이죠. 하루에 측정가능한 걸음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거의 매일 걷지 않으면 어려운 형태인, 부지런히 움직여야겠죠.
기타 관련 사항
KB국민워킹업카드는 K-World와 Master 두 가지가 있으며, 연회비는 1만 5천원으로 같습니다. 해외에서 사용 시 3% 캐시백 혜택이 제공됩니다.
고객의 건강 유지를 위한 노력을 담보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발상이 신선하죠? 혜택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 자의적 또는 타의적으로 건강관리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 눈여겨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