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재발급 쉽게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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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의 금융생활

현대카드 재발급 쉽게 하는 방법

by /_/ 2017. 7. 24.

현대카드 재발급 쉽게 하는 방법



카드를 분실했을 때, 이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선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번에는 현대카드 사용자분들을 위해, 현대카드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재발급 전에 분실신고 먼저

신용카드는 굉장히 편리하지만 또 분실했을 때 위험할 수 있습니다. 타인이 신용카드를 습득 했을 때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일단 서둘러 분실신고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카드 분실신고는 1577-6200으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신청하면 되는데요. 이때 8번(분실접수) -> 2번 -> 1번을 누르면 ‘본인 회원 카드 분실’ 메뉴로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때는 ‘고객센터 -> 고객상담/문의 -> 도난 분실 신고/해제/재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선 금융거래용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쉽게 분실 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현대카드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카드 이용 내역이나 금액 등에 대한 정보 외에도 이용한도 변경이나 카드론 등의 신청, 카드 도난이나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앱 역시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현대카드 재발급 받기

위에서도 언급되긴 했지만 카드 재발급 역시 동일하게 고객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약간 다른데요. 1577-6000(카드 이용 관련)로 전화거신 뒤 ‘1번 개인회원’ 메뉴로 접속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앞서 소개했던 분실 신고 방법과 동일한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로그인 뒤 원하는 메뉴를 찾아서 진행하면 됩니다. 




카드를 재발급 받은 뒤에는 뒷면에 서명 란에 반드시 성함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분실 시 타인 사용을 막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장치이기 때문인데요. 나중에 분실 중 사용된 카드 내역임을 구분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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