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적금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금융생활

카카오뱅크 적금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by /_/ 2017. 8. 2.

카카오뱅크 적금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카카오뱅크 적금


카카오뱅크 돌풍 속에서 적금 부분은 다소 잠잠한데요. 사실 화제가 되고 있는 다른 분야에 비해 혜택은 평범한 편입니다.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이겠죠.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적금에는 두 종류가 있다


카카오뱅크 적금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정기예금과 자유적금이 있는데요. 정기예금은 말 그대로 정해진 기간동안 일정한 금액을 거치해두는 것을 뜻합니다. 자유적금은 본인이 원하는 때에 원하는 금액만큼 저축하는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1개월 단위부터 가능

정기예금 금리는 저축기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1개월 단위부터 기간 설정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보통 많이 설정하는 1년(12개월)의 경우 연 2.00%가 적용됩니다.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 1.20%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 1.30%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 1.50%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 2.00%

24개월 이상 36개월 미만 : 2.05%

36개월 : 2.10%




아쉽게도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의 경우 우대금리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에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긴급인출이라고 해서 설정된 저축기간 안에서 2회까지 저축된 예금 중 일부를 출금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출금 시에는 이자가 일할 계산 돼 적용됩니다. 정기예금을 해약하지 않고도 돈을 융통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장점입니다. 


그밖에도 쌓이는 이자를 시각화시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이자가 업데이트 되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예적금의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겠죠.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우대금리 적용 쉬워

일단 자유적금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자유적금의 이율은 12개월 기준으로 연 2.00%이지만, 정기예금처럼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 1.80%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 2.00%

24개월 이상 36개월 미만 : 2.10%

36개월 : 2.20%


여기서 우대금리를 받게 되면 0.2%가 추가되는데요. 자동이체만 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금리는 2%대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카카오뱅크 적금이 파격적인 금리를 제시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특별한 조건 없이도 누구나 2%대의 금리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긴급인출, 이자 보여주기 등의 편의 기능도 매력적이죠. 단 몇 달이라도 돈을 모아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유용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