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가입 및 계좌개설 3분 만에 할 수 있다
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금융생활

카카오뱅크 가입 및 계좌개설 3분 만에 할 수 있다

by /_/ 2017. 7. 28.

카카오뱅크 가입 및 계좌개설 3분 만에 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가입



카카오뱅크 열풍이 뜨겁습니다. 연일 실검에 오르락내리락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카카오라는 브랜드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인터넷은행에 대한 기대치가 그만큼 높다는 걸 보여주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열풍의 주인공인 카카오뱅크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앱으로 통한다

아시겠지만 카카오뱅크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은행입니다. PC도 아닌 모바일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카카오뱅크 가입을 위한 첫 번째는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는 겁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연결 

카카오뱅크 가입



카카오뱅크의 강점 중 하나가 기존의 형성된 카카오 브랜드를 이어간다는 점이었죠? 가입 역시 간단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하면 순식간에 끝납니다. 물론 꼭 카카오 계정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휴대폰 번호로도 따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하기 

카카오뱅크 가입을 마쳤으면 계좌를 개설해야겠죠? 계좌 개설도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 손쉽게 가능한데요.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선 일단 인증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인증 수단이란 카카오뱅크 사용자를 구분하는 보안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이 사용 못하게 말이죠. 인증 수단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



3가지 중 비밀번호와 패턴은 필수 입력이고 지문은 선택입니다. 아직 모든 기기에서 지문인식이 되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실제 사용 시에는 3가지 중 하나만 나옵니다. 무엇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3가지 인증 방법을 모두 알고 있는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성을 높이는 또 다른 장치인 거죠.


카카오뱅크 가입



그 다음은 본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름과 주민번호 같은 개인 정보를 입력한 뒤, 직장 정보도 입력합니다. 회사원이라면 회사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는 식입니다. 계좌사용 용도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다음으로는 개인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신분증 앞면을 촬영하면 되는데, 앞면에 불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촬영된 신분증은 이미지를 읽어서 이름과 주민번호 등이 자동으로 표시되는데요. 틀린 곳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가입


그 다음으로는 계좌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본인 명의로 된 다른 은행의 계좌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계좌를 입력하면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입력해 주는데요. 보낸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보내는 사람 이름은 그때마다 달라집니다)




그러면 입출금통장 개설이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 만약 체크카드를 신청하기 원한다면 하단 메뉴를 눌러서 신청하면 됩니다. 아, 또 한 가지 할 일은 이모티콘을 받는 일이 남았네요. 놓치지 마시길! 



반응형

[ 이 블로그에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링크가 포함돼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